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동양건설산업, 오송역 파라곤 2415가구 6월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오송역 파라곤 조감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민 기자] 동양건설산업은 6월 충북 청주시 KTX·SRT 오송역세권 인근에서 ‘청주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 아파트 2415가구를 분양한다고 1일 밝혔다.

이 단지는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B2 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25층 19개동 규모로 전용 59㎡ 단일면적 4개 타입으로 구성됐다. 동양건설산업은 이번 분양을 포함해 향후 이 지역에서만 총 6000여 가구의 파라곤 아파트 공급을 예정하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바이오 클러스터다. 오송역 주변 71만 3793㎡에 주거용지와 상업·업무용지, 도시기반시설용지, 유통상업용지 등을 개발하는 역세권 개발 사업이 한창이다.

오송 제3생명과학 국가산업단지와 충주 바이오헬스국가산업단지 조성 사업도 작년 10월 기재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에 선정됐다. 충청북도는 오송 제3생명과학 국가산단 조성에 3조 3900억원을 투입해 국가 대표 바이오클러스터로 육성, 스타트업·벤처 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단지 인근의 지난 2010년 문을 연 KTX오송역은 2015년 호남고속철도와 2016년 수서고속철도가 잇따라 개통된 이후 지난해 이용객이 8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이용객 증가율이 전국 고속철도 역사 중에서 가장 가파르다.

또 경기도 동탄에서 청주 국제공항까지 연결되는 총연장 78.8km의 수도권 내륙선 개발과 함께 강원~충청~호남을 잇는 ‘강호축’ 고속교통망 구축에도 오송연결선이 포함됐다.

지난해 말 착공한 서울~세종 고속도로가 오는 2024년 개통되고 현재 임시 개통된 오송바이오폴리스 진입도로와 국도 1번과 오송바이오폴리스간 연결도로도 연내 개통할 예정이다.

청주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 분양 관계자는 “직주근접의 시범단지 내 첫 민간 분양 아파트인만큼 프리미엄도 기대가되고 있다”며 “오송역세권 개발이 본격화되고 굵직한 호재와 함께 대형 산업단지로의 인구 유입이 증가하면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도 관심이 많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