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대웅제약, 와디즈 통해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 펀딩 나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제공 = 대웅제약]


대웅제약은 1일 크라우드 펀딩 중개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소비자들은 오는 2~21일 서울 성수동의 오프라인 체험장에서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을 직접 체험할 수 있고, 22일까지 진행되는 와디즈 펀딩을 통해 정가 대비 48% 할인된 1146원에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칫솔과 함께 구강생애주기별 맞춤 '덴티가드랩 치약'이 함께 구성된 세트도 48%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목표 펀딩금이 달성되어 펀딩이 성공적으로 종료되면 펀딩 비용이 결제되고, 이후 제품이 배송된다.

대웅제약은 와디즈 펀딩을 통해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을 선보이면서 '칫솔의 핵심은 칫솔대로부터 올바르게 전해지는 양치힘'이라는 메시지를 알리고, 소비자의 공감을 얻을 수 있을지 파악할 계획이다.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은 대웅제약과 서울대 치대가 치아와 잇몸에 닿는 힘이 올바르게 전달되도록 설계해 개발했으며, 관련 특허도 받았다. 치아에 붙은 프라그나 치석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서는 지우개로 연필 자국을 지우는 정도의 힘(200~300g)이 필요하기에, 개발팀은 우선 손에 잡히는 칫솔대를 육각 모양으로 설계해 손목을 많이 꺾거나 크게 힘들이지 않아도 적정한 힘이 작용하고, 칫솔헤드까지 일직선으로 뻗어 있어 양치힘이 그대로 전해지도록 했다.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은 소비자가 구강 상태와 치아 크기에 따라 칫솔을 선택할 수 있도록 모두 4가지의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치아와 잇몸이 건강하다면 치태와 치석제거에 효과적인 '안티프라그'를, 치아와 잇몸이 약하다면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서 치아 사이를 꼼꼼하게 양치할 수 있는 '검케어'를 각각 선택하는 게 좋다. 칫솔헤드는 작은 헤드와 일반헤드 중 치아 2개를 덮을 수 있는 크기를 선택하면 된다.

또 99.9% 항균모로 구성된 칫솔모에는 파란색의 인디케이터모가 적용돼 파란색이 점점 빠지는 것으로 사용자가 칫솔 교체시기를 인지하도록 했다.

전가연 대웅제약 덴티가드랩 PM은 "대웅제약은 서울대학교 치과대학과 함께 효과적인 양치에 필요한 힘을 올바르게 전달될 수 있는 칫솔을 공동 개발해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가장 먼저 제품을 구매해 사용해보고, 올바른 양치로 구강 건강을 지키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경우 기자 case10@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