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9 (화)

발명진흥회, 오는 8월까지 '발명교육대상' 후보자 추천 접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교육기관·교육행정기관·교육연구기관에서 3년 이상 근무해야

8월 14일까지 발명진흥회로 접수, 3단계 심사 후 최종 수상자 발표

뉴스1

(자료제공=한국발명진흥회)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조현기 기자 = 한국발명진흥회는 오는 8월 14일까지 발명교육 확산 및 기반조성에 공헌한 교원을 발굴·포상하는 '2020년 대한민국 발명교육대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고 1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로 교육기관·교육행정기관·교육연구기관에서 3년 이상 근무하고 발명교육 확산·문화조성에 공헌한 자다. 발명교육 관련 기관·단체·학회와 소속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신청할 수 있다.

추천을 희망하는 기관은 추천 공문을 전자문서로 발명진흥회로 발송하면 된다. 또 후보자의 공무원인사기록서, 추천공적요약서 등 관련서류는 오는 8월 14일까지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진흥회는 후보자 추천 마감 후 Δ서류심사 Δ공개검증 Δ발표심사 등 공정하고 객관적인 3단계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시상은 발명교육 확산·기반조성에 공헌한 현직교사에게 수여되는 발명교육확산 및 기반조성분야 6명, 발명교육 확산을 위해 헌신한 교육 공무원들에게 수여되는 공로상 2명 등 총 8명에게 수여될 예정이다.

고준호 발명진흥회 상근부회장은 "남다른 사명감과 헌신으로 발명교육 발전에 크게 공헌하신 교원 및 교육공무원분들의 공로가 널리 알려졌으면 한다"며 "발명교육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 또한 널리 확산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뉴스1

(자료제공=한국발명진흥회)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hoh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