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9 (목)

중기부, '2020년 존경받는 기업인 국민심사단'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민들이 보다 더 체감하고 공감하는 ‘존경받는 기업인’ 선정하는 국민심사단 첫 도입

아시아투데이 오세은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31일 근로자와 함께 성장하는 중소기업의 롤 모델인 ‘존경받는 기업인’ 선정에 참여할 국민심사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존경받는 기업인은 성과 공유, 인재 육성 등 기업과 근로자간 함께 성장하는 사람 중심의 기업경영을 실천해 우수한 경영성과와 좋은 일자리를 창출해 국민 경제에 기여하는 모범 중소기업인으로 2016년부터 현재까지 총 36명이 선정됐다.

올해 존경받는 기업인은 총 176명이 신청했고 서면·현장 평가와 발표평가 등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종 15명 내외로 선정할 계획이다.

국민심사단은 ‘존경받는 기업인’ 후보 기업인에 대해 사람 중심의 기업 경영 노력, 인재 육성의 우수성 등을 전문가와 함께 평가를 실시하게 된다.

국민심사단은 3년 이상 중소기업 재직자, 중소기업 구직자, 7년 미만 창업기업대표로 구성되며 해당 요건에 해당되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국민심사단 심사위원 선정은 중소기업 재직자, 중소기업 구직자 등 신청 현황을 고려해 13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다.

국민심사단에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은 다음 달 1일부터 14일까지 국민심사단 참여 신청서등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 제출하면 된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