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속보] 靑 비서관급 7명 인사… 탁현민 1년 4개월 만에 복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청와대 의전비서관에 임명된 탁현민 대통령 행사기획 자문위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31일 탁현민(47) 대통령 행사기획 자문위원을 청와대 의전비서관에 발탁했다. 지난해 1월 의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 자리에서 물러났지만 대통령의 의전을 총괄하는 1급 핵심 비서관 자리로 ‘승진 복귀’한 셈이다. 문 대통령은 탁 비서관을 포함해 비서관급 7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탁 신임 비서관은 성공회대 겸임교수, 대통령비서실 의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을 거쳐, 대통령 행사기획 자문위원을 맡았다. 공연기획 전문가인 탁 비서관은 2017년 대선 때 문재인 대통령의 선거캠프에서 토크콘서트 등 행사를 주도했고, 정부 출범 후에는 대규모 기념식과 회의 등 각종 대통령 행사를 기획했다.

교육비서관 자리엔 박경미(55)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발탁됐다. 박 비서관은 한국교육개발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책임연구원을 거쳐 홍익대 수학교육과 교수를 역임했다. 홍보기획비서관 자리엔 한정우(49) 청와대 춘추관장이 내정됐다. 신임 춘추관장 자리엔 김재준 대통령비서실 제1부속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이 내정됐다.

해외언론비서관엔 이지수(56) 한국표준협회 산업표준원장이 발탁됐다. 변호사 출신인 이 비서관은 지난 대선 캠프 당시 문재인 대통령의 법률인권특보와 외신대변인을 맡은 바 있다.

시민참여비서관엔 이기헌(52) 대통령비서실 민정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이, 사회통합비서관엔 조경호(54) 대통령비서실 비서실장실 선임행정관이 각각 내정됐다.

김현빈 기자 hbkim@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