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오뚜기, 올해는 신입채용에 ‘자필 자소서’ 안받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9일부터 오는 6월 8일까지 접수

코로나19 우려에 접수 방식 바꿔

헤럴드경제

[사진제공=오뚜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빛나 기자] 오뚜기 만의 전통적 채용방식으로 불리던 자필 자기소개서(자소서)를 올해는 볼 수 없게 됐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접촉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온라인으로만 서류전형을 진행키로 한 데 따른 것이다.

오뚜기는 5월 29일부터 6월 8일까지 총 11일간 2020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채용부문은 영업직무인 국내 세일즈(Sales), 해외 세일즈, 홍보영양이다. 채용 대상은 올해 8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다.

입사 지원자는 온라인 서류전형과 온라인 인·적성 및 직무능력검사, 1차 실무면접 및 심층인성검사, 2차 임원면접을 거쳐 오는 7월말 최종 입사하게 된다.

헤럴드경제

오뚜기 홈페이지에 올라온 ‘2020년 상반기 대졸신입사원 채용공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원자의 자필 자기소개서를 받는 서류전형에도 변화가 생겼다. 지난해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까지 서류전형은 온라인뿐 아니라 우편 혹은 방문 접수 두 가지를 모두 해야 지원이 완료됐다. 하지만 올해는 해당 과정을 없애고 온라인으로만 서류접수를 받는다. 우편 및 방문 접수는 불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면 접촉에 대한 우려가 있는 만큼 방문 제출하거나 우편 제출 방식을 한시적으로 없애기로 했다"며 "해당 전형을 아예 폐지 결정할 지는 추후 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binna@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