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6 (목)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심리상담사·독서지도사등 자격증 '온라인 무료 강의'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조한웅 기자 =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스터디카페와 북카페, 문화센터 등의 육아지도 및 부모교육 관심자들의 직무능력 자기계발에 도움을 주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독서지도사자격증 등 34가지 자격증종류에 대해서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 가능한 온라인 무료강의를 지원중이라고 밝혔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서 간편한 회원 가입 후 희망하는 과정의 수강신청을 완료하면 최대 3과정까지 수강료 전액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 강의는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장소의 제약 없이 어디서든 공부할 수 있으며,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예상문제는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스터디카페와 북카페는 연령대 별로 구분된 다양한 테마의 실내디자인으로 부모와 아이가 각자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공간이다. 이는 동시에 자녀의 자립심과 자신감 키우기를 비롯해 또래 아이들과의 의사소통을 활성화시키고 학습동기부여를 통한 집중력 높이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는 이점이 있어,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다.

문화센터는 지역별로 넓게 분포되어 여러가지 놀이프로그램이나 교육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시설로써, 종류에는 홈플러스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등 다양하다. 많은 학부모들도 이러한 문화센터에서 실시하는 교육을 수강하여 자녀의 자폐증, 틱장애 등 발달장애를 예방하고 잠재력 및 창의력 향상, 자존감 높이는 방법 등을 배우고 있다.

문화센터교육은 뿐만 아니라 아이돌봄서비스와 베이비시터, 보육교사자격증과 더불어 사회복지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 등의 교육과도 연관성이 깊다.

이에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직무능력향상을 희망하는 관심자들을 위해 아동의 올바른 발달과 바람직한 교육을 지원하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와 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의 과정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이에 관련 분야의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이라면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주관하는 자격과정 중 직업적성테스트(MBTI성격유형검사 등의 무료검사)와 심리테스트 도구(DISC성격유형검사·애니어그램테스트) 등을 활용해 자신에게 적합한 진학컨설팅을 계획할 수 있으며, 육아종합지원센터나 여성인력개발센터 등의 구인구직 일자리정보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무료지원은 전업주부나 경력단절여성(경단녀), 워킹맘 등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국민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의 국비 지원을 포함한 문화누리카드·국민행복카드 소지여부와도 무관하기 때문에 누구나 자유롭게 신청하여 취업 스펙업을 기대할 수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주관하는 이번 무료지원은 큐넷·대한상공회의소 등의 국가전문기술자격증 취득 희망자 및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1365자원봉사센터, 복지넷·복지로 등에 관심 있는 이들 모두가 최대 90만원 상당의 수강료를 지원받아 무료로 공부할 수 있다.

무료지원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대표전화와 홈페이지 내 1:1상담게시판,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을 통해 가능하고, 홈페이지 내에서 맛보기 샘플강의를 먼저 수강할 수 있다.

뉴스핌

whitss@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