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4 (목)

홍성군, 전국 군단위 유일 복지부 놀이혁신 선도지역에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비 1억 확보…보편적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추진

뉴스1

홍성군이 전국 군 단위에서 유일하게 놀이혁신 선도지역에 선정돼 국비 1억원을 지원받는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성=뉴스1) 이봉규 기자 = 충남 홍성군이 보건복지부 주최 ‘2020년 놀이혁신 선도지역’ 사업에 공모한 결과 전국 군 단위 지자체에서 유일하게 선정돼 국비 1억원을 지원받는다고 19일 밝혔다.

‘놀이혁신 선도지역’은 지역 여건에 적합한 놀이사업 모델 개발·시행·검증 등을 통해 놀이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아동의 놀 권리보장을 선도하는 지자체를 선정하는 사업이다.

군은 이번 공모에 도농복합형 지역 여건을 고려한 ‘I(아이) 신나 YOU(유)’라는 내용으로 참여했으며 전국 10개 지자체 중 유일하게 군 단위에서 선정됐다.

이번에 공모 사업에 선정된 ‘I(아이) 신나 YOU(유)’는 소득기준, 가구특성 등에 제한 없이 홍성군에 거주하는 만 6~12세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보편적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바우처)이다.

구체적으로는 학교, 아동복지시설, 마을 놀이터, 경로당 등에 숙련된 놀이 활동가가 파견돼 아동의 발달 정도에 맞춘 놀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아동들에게 다양한 놀이 기회 및 활동을 유도해 건전한 또래 문화 확산 및 사회적응력 향상에 기여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아동 시기에는 몸과 마음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뛰어노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공모를 통해 놀이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아동들에게 자발적으로 응용 가능한 순수놀이 기회를 제공해 놀이혁신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nicon3@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