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순천시, 시민의식 높일 '순천 민주주의 학교'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순천=뉴스핌] 박우훈 기자 = 전남 순천시는 내달 3일까지 '순천 민주주의 학교' 첫 입학생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운영하는 '순천 민주주의 학교'는 소통과 협력으로 민주 시민의식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강의는 내달 9일부터 7월 7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정원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뉴스핌

[순천=뉴스핌] 박우훈 기자 = 순천 민주주의 학교 입학생 모집 포스터 [사진=순천시] 2020.05.19 wh7112@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내가 생각하는 민주주의 △민주주의 뒤집기와 주민자치 △의사소통 방법론 △민·관이 민주주의를 만났을 때 △일상의 민주주의 실천 총 5강으로 구성됐다.

순천시 조태훈 자치혁신과장은 "민주주의를 쉽게 배우고 즐기는 민주주의 학교를 통해 민주시민으로서 마인드 향상은 물론 시정 참여의 새로운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시민 주도 민주주의 중심도시에 한층 앞장 설 수 있도록 다양한 민주주의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아울러 순천시는 코로나19로부터 입학생이 안전하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고 방역체계에 철저를 기하는 등 민주주의 학교 운영에 차질 없이 준비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순천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입학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bit.ly/2020suncheon)하거나 순천시 자치혁신과 (061-749-5599)로 전화 접수할 수 있다.

wh711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