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송학동 고분군에서 고성의 맛과 멋 느껴보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성=뉴스핌] 이경구 기자 = 경남 고성군은 송학동고분군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오는 6월 말까지 매주 토, 일요일 고성의 맛과 멋을 느껴볼 수 있는 진짜배기 고성체험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뉴스핌

'우리같이 걸어봄'진짜배기 고성체험 행사 모습 [사진=고성군] 2020.05.18 lkk02@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찾아가는 문화행사 일환으로 고성 문화관광 홍보와 더불어 고성에 대한 추억을 남기는 여행만들기, 가족단위 관광객을 위한 체험, 우수한 농·수·특산물 홍보, 판매로 문화재를 활용한 관광홍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에 마련된 고성홍보관 '고성을 알고 싶어요' 에서는 고성군 문화관광 안내, 송학동고분군 세계문화유산등재 기원홍보와 함께 관광정책 수립에 활용코자 관광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체험코너 '우리 같이 놀아요'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모형 컵 그림그리기, 공룡모양 목걸이 만들기 체험을 준비했다.

군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공룡나라주말장터를 열어 농수특산물 홍보, 판매도 실시한다.

고성군은 행사기간 내 버스킹공연과 함께 인증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SNS 핫플레이스인 송학동고분을 배경으로 사진촬영해서 업로드하거나 인근 관광시설을 방문하고 스탬프를 받아오거나 인증샷을 보여주는 관광객들에게는 고성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고성군은 9월부터 11월을 기간으로 2차 행사도 기획하고 있다.

lkk0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