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KB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가맹점 지도(Map)'서비스를 11일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KB국민카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모바일 웹에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가맹점 확인하기' 배너를 클릭하면 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을 위치 기반으로 확인할 수 있다. 지역 또는 업종을 선택해 가맹점을 검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위치 확인에 동의한 경우 고객이 위치한 지역을 기준으로 지원금 사용 가능한 가맹점이 지도상에 표시된다. 가맹점 아이콘을 누르면 상호, 업종, 주소 조회와 함께 기타 문의를 위한 전화 걸기도 가능하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11일 오전 7시부터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리브메이트 앱 등 온라인 채널에서 본인인증 후 신청할 수 있다.
5월 11일부터 15일까지는 5부제 방식이 적용돼 고객의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지정된 요일에 신청하면 된다.
KB국민카드로 지원금을 신청한 경우 세대주가 보유하고 있는 KB국민카드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상품 모두 지원금 사용이 가능하다. 단 유가보조금 지원 카드, 포인트 우선 차감 서비스 탑재 체크카드, 하이패스 카드, KB국민 비씨 체크카드 등 일부상품은 제외된다.
18일부터는 인터넷과 모바일 채널 이용이 어려운 노령층 등 디지털 금융배려 계층을 위해 전국 1000여 개 KB국민은행 영업점과 26개 KB국민카드 영업점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신청도 5월 18일부터 22일까지는 5부제 방식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