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총선 이모저모

[4·15총선] 정의당 심상정 당선인 “더 좋은 정치로 보답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21대 국회의원 총선거 경기 고양갑 선거구에서 당선된 정의당 심상정 당선인은 "고양시민들께서 다시 한번 저를 믿고 막중한 소임을 맡겨주신 만큼 더 좋은 정치로 보답하겠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당선으로 심 당선인은 진보정당 소속으로는 처음으로 4선에 성공하게 됐다. 이에 대해 심 당선인은 “한국 정치에서 진보 정치가 필요한 이유를 주민과 국민들께서 확인해 주셨다고 생각한다”며 “저 하나가 아닌 실력을 갖춘 진보 정치인들이 함께하지 못한 것이 아쉽다”고 토로했다. 이번 총선에서 지역구에서 정의당은 심 당선인 외에 의석을 확보하지 못했다.

심 당선인은 이번 총선 승리 요인에 대해 “덕양은 변화 중이며 GTX 착공, 고양동 군부대 이전, 내유동 복합문화센터 신축, 교외선 및 원당 혁신지구사업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만들었고, 그 변화를 끝까지 마무리할 적임자는 힘 있는 4선의 심상정이라고 선거구민들께서 믿어주신 것 같다”고 분석했다.

내세웠던 공약의 추진 방안에 대해 “'고양 그랜드 플랜'으로 명명한 도시 순환 8자형 트램과 교외선, 고양선, 신분당선 같은 철도 추진, 대곡역세권 개발과 국제철도 터미널 유치와 같은 매머드급 프로젝트를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