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Seezn’, 총선 생중계 방송은 모두 데이터 요금 무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T의 인터넷스트리밍방송(OTT)인 ‘Seezn(시즌)’에서는 4.15 총선 실시간 채널의 데이터가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물론 KT 모바일 가입자에 한해서다.

KT는 14일 제21대 국회의원 총선거 개표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선거 기간 한시적으로 ‘한국선거방송’의 실시간 채널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국선거방송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운영하는 공익채널로 투표와 개표 현황을 24시간 생중계하며 시청자들에게 각종 선거 정보를 제공한다.

‘한국선거방송’의 실시간 채널은 4월 14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17일 자정까지 통신사 관계 없이 누구나 Seezn에 로그인만 해도 별도의 유료 상품 가입 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특히 KT 모바일 고객(LTE/5G)이라면 ‘데이터 프리’혜택으로 데이터 요금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앞서 Seezn은 코로나19 이슈 확산 이후 뉴스 시청 시간이 늘어난 이용자들을 위해 연합뉴스TV, YTN을 비롯한 종합편성채널 4개사의 실시간 방송 시청 시에도 자사의 모바일 가입자들에게 데이터 프리 혜택을 제공 중이다.

Seezn은 지상파 실시간 채널은 제공하지 않고 있으니, Seezn에서 KT 가입자가 총선 실시간 채널을 이용할 경우 데이터 요금이 무료인 셈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