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펭TV 1주년 기념, 펭수 화보·펭아트 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EBS는 자이언트 펭TV 1주년을 기념해 펭수 화보매거진 ‘펭수, 디 오리지널’, 펭수 공식 펭아트 2탄, ‘펭아트 컬러링북’을 동시 출간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전예약 판매는 오는 30일(월) 오전 10시부터 예스24, 교보문고, 알라딘, 인터파크, 커넥츠북 5개 인터넷 서점에서 진행한다.

이데일리

(EBS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펭수, 디 오리지널’은 자이언트 펭TV 제작진과의 협력 아래, 3개월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화보매거진이다.

지난 1년 간 펭수의 활동 하이라이트, 제작진이 직접 감수한 ‘펭클럽 인증 모의고사’, 유명 아티스트와의 콜라보 및 엄선된 팬아트 모음, 이슬예나 피디를 비롯한 제작진 인터뷰 등을 총망라돼 있다.

특별 촬영한 ‘펭수의 은밀한 사생활’ 화보와, 펭수 인터뷰 및 미발표 자작시도 포함돼 있다.

지난 1년 간 펭수를 아껴 준 팬들에게 EBS가 ’펭수와 관련한 단 한 권의 책‘을 바친다는 마음으로 제작됐다는 것이 EBS 측의 설명이다.

‘펭아트 컬러링북’은 3월에 출간해 한창 인기몰이 중인 ‘펭아트 페이퍼토이북’의 후속 펭아트 시리즈로 펭TV 스튜디오 디자이너인 한결 감독이 직접 작가로 참여해 컬러링 일러스트 작품을 선보였다.

자이언트 펭TV의 기존 에피소드를 담은 일러스트 43종과 색채 일러스트 6종, 스티커 2종 등으로 구성됐다.

한결 감독은 “이번 컬러링북 작품을 제작하며 수개월이 소요됐다. 다양한 색칠 표현과 컬러링북을 처음 접하는 펭클럽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판형과 재질, 제본방식 등도 차별화 노력을 했다”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