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인증 수단과 연동 결합 가능한 SSO
고객 맞춤형 통합인증플랫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KT 그룹사 이니텍이 다양한 인증 수단과 연동 결합이 가능한 SSO(Single Sign-On) 제품과 맞춤형 통합인증플랫폼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니텍은 전자금융 서비스와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정보보안 금융IT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많은 기업들이 다중 인증, 계열사간 인증정보 공유, 권한관리 등 사용자 편의성 및 관리비용 측면에서 불편함을 겪고 있어 3세대 통합인가시스템 도입이 시급했다.이에 이니텍은 다양한 사용자 환경을 유연하게 지원할 수 있고 사용 편의성을 높인 SSO 제품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SSO는 하나의 일관된 인증방식으로 여러 서비스에 자동 인증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스템이다.
SSO 인증방식은 인증 쿠키방식으로 인증세션과 별개로 중복 로그인 세션이 생성되며 중간에 세션이 탈취되더라도 패스워드가 없기 때문에 보안상의 문제가 없어 안정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사설간편인증, 공인인증, 안면인식, 지문인식, MOTP(Mobile One Time Password)[1], FIDO(Fast IDentity Online), 휴대폰 본인인증 등 다양한 인증 방식에 대한 연동을 지원해 사용자의 편의성은 물론 권한별 접근제어 기능도 제공해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다양한 인증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이니텍은 고객이 원하는 인증 수단들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인증플랫폼을 선보였다. FIDO, 사설간편인증, ID/PW 인증, 공인인증, 휴대폰 본인인증, 계좌인증, 신분증 진위 확인 등 다양한 인증 솔루션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니텍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사용자의 접속 환경에서 모든 디바이스의 사용 편의성은 높이면서 보안을 강화해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통합인증플랫폼을 출시하게 됐다"며 "관리비용도 최소화할 수 있어 금융거래나 인증이 필요한 모든 부분의 필수 솔루션 및 통합인증플랫폼으로 자리매김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니텍은 금융 마이데이터 사업에 필요한 인증 및 보안에 대해서도 최적의 솔루션 패키지를 준비 중에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