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1 |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단순히 아파트형 공장으로 불리던 지식산업센터가 최근 화려한 변신을 하고 있다. 수영장 및 녹지공간과 보육시설은 물론 호텔급 서비스를 제공해 업무와 주거, 편의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생활이 가능한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건물 전체가 하나의 테마로 관통되어 입주 기업에 차별화된 편의성을 제공하는 지식산업센터들이 늘어나면서 단순히 업무지가 아니라 하나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최근 일과 생활의 균형을 이루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이 강조되면서, 이를 실현할 수 있는 테마형 지식산업센터는 더욱 각광받을 전망이다.
앞서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2018년 경기 광명시 일직동에 공급한 ‘GIDC 광명역’은 디자인 특화 지식산업센터라는 테마를 내세워 계약 한 달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디자인 분야에 특화된 지식산업센터인 만큼 다양한 문화행사 및 전시가 가능한 컨벤션은 물론 체험과 학습이 가능한 디자인 아틀리에, 29층 전망을 즐길 수 있는 디자인 스카이, 디자이너의 작품이 전시되는 파빌리온 스트리트 등을 갖춰 높은 호응을 얻었다.
그뿐만 아니라 각종 상업시설, 어린이집, 회의실 등을 단지 내에서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어 많은 주목을 받았다. 특히 이 단지는 탁 트인 옥상정원뿐만 아니라 동별, 층별(일부) 다양한 휴게 공간이 조성되어 있어 쾌적한 근무 공간을 갖췄다. 여기에 CGV도 입점을 확정해 지식산업센터 내에서 다양한 문화생활까지 가능하다.
이에 3월 옛 LG이노텍 부지(가수동 329-4번지)를 비롯한 경기 오산시 가수동 379 외 4필지에 분양을 앞둔 '현대 테라타워 CMC'도 차별화된 테마를 갖춘 지식산업센터로 분양 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현대 테라타워 CMC는 국내에서 보기 드문 초대형 규모로 희소성이 높은데다, 도심 내 아마존을 연상시키는 다양한 테마존을 갖췄다. 여기에 단지 내에서 업무와 주거, 편의 모두를 누리는 원스톱 생활이 가능해 분양 전부터 많은 문의가 온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현대 테라타워 CMC는 도심 속 아마존을 연상시키는 테마정원을 갖춰 쾌적한 업무 및 주거 환경을 갖출 전망이다. 단지 내에는 클라이밍장, 조각분수 등이 위치한 컬처그로브존, 분수광장과 다양한 공연 및 체험이 가능한 어뮤즈파크존, 이국적 레트로 감성이 묻어나는 레트로앨리존, 대규모 정원으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가든존 등이 마련돼 있다.
단지 내에서 업무와 주거는 물론 편의까지 누리는 원스톱 생활도 가능하다. 지식산업센터동 지하 2층~지하 1층에는 호텔급라운지, 프라이빗 미팅룸, 컨벤션 홀, 피트니스센터, 리조트식 수영장(어린이, 유아풀, 온수풀 포함) 등 각종 특화시설이 들어서며 23층에는 지식산업센터 2개동을 연결하는 스카이갤러리가 조성돼 미팅룸 및 스튜디오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 테라타워 CMC 모델하우스는 3월 중 경기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에 개관할 예정이다.
nohs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