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Bestselling Car] BMW '뉴 M340i'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시리즈 첫 'M'···혁신 주행시스템 多 태웠다

서울경제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BMW의 스포츠 세단 ‘뉴 M340i’는 3시리즈 최초로 선보이는 고성능 M 퍼포먼스 모델이다.

M 퍼포먼스 모델은 기존 모델에 고성능과 새로운 디자인을 추가해 주행능력을 한층 강화하는 BMW의 라인업이다. 뉴 M340i에는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M 스포츠 디퍼렌셜 장치를 적용해 성능적인 측면에서 기존 뉴 330i와 고성능 M3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일상에서 고성능 주행감성을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뉴 M340i는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최신 3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를 결합해 최고출력 387마력, 최대 토크 51.0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걸리는 시간은 4.6초에 불과하다. 최고 속도는 시속 250km로 제한되며, 복합 연비는 9.9km/l이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성능을 높이기 위해 디자인도 기존 일반 모델과 차별화했다. 전면부의 대형 공기 흡입구와 메쉬 디자인의 M 퍼포먼스 키드니 그릴, M 리어 스포일러, M 퍼포먼스 배기시스템 및 사각 테일 파이프 등 외관 곳곳에 M 퍼포먼스 전용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다. 특히 19인치 더블 스포크 792M 휠을 더해 M 퍼포먼스 모델다운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다. 실내는 버네스카 내장 가죽과 함께 M 스포츠 스티어링 휠, 센사텍 대시보드, 하만카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해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회사 관계자는 “뉴 M340i만의 독보적인 스타일을 완성하는 동시에 차량의 강력한 성능을 더욱 강조하기 위한 디자인”이라고 설명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혁신적인 주행지원 시스템들도 대거 장착되어 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시스템에는 도심 제동 기능이 포함된 충돌 및 보행자 경고 기능을 비롯해 스톱&고 기능을 갖춘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변경 경고 시스템, 측면 충돌 보호 시스템 등이 탑재되어 있다. 또 후진 어시스턴트 시스템, 3D뷰, 자동 주차 기능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역시 기본 적용됐다. 뉴 M340i의 가격은 7,450만원이다.
/김민형기자 kmh204@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