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이 기사는 03월23일(15:30) 자본시장 미디어 '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신성이엔지는 23일 천장형 공기청정기 '퓨어루미'의 가정용 및 사무실용 제품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퓨어루미 가정용은 천장에 설치되는 제품으로 실내 가운데 위치한 전등과 일체형이다. 실내 중앙에 위치해 깨끗한 공기를 실내 구석까지 보낼 수 있다. 바닥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 공간 효율성도 높다. 다양한 장점을 가진 퓨어루미는 가정용 제품 출시 후 3개월 만에 5000대 판매를 돌파했다. 최근 출시된 사무실용도 이 같은 장점에 힘입어 판매가 늘고 있다.
퓨어루미 사무실용은 여러 대를 설치해 다중이용시설의 공기 청정 효과를 달성할 수 있다. 삼중 필터 시스템을 통해 극초미세먼지부터 포름알데히드 등 5대 유해가스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실내 공기 질 관리가 가능하다. 사무실 천장에 적합한 디자인으로 제작돼 최근 가톨릭대학교 성모병원 5곳의 콜센터와 경기도 고양시 한빛내과의원, 서울 도봉구 보건소 등에 설치됐다.
▲마마몽떼 몬테소리에 설치된 천장형 공기청정기 퓨어루미. 제공 : 신성이엔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퓨어루미는 산업용 공기청정기인 '클린룸 FFU(Fan Filter Unit)'의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기업 신성이엔지의 기술력이 함축된 제품이다. 신성이엔지는 40여년 간 국내외 클린룸 보급에 앞장섰다. 실내 공기 정화를 위해서는 천장 정중앙에 위치해야 효과적인 만큼 기획 단계부터 천장형으로 개발을 시작했다.
뛰어난 성능과 함께 우수한 디자인으로 고객들의 마음도 사로잡았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19 IDEA'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 디자인에도 선정됐다.
신성이엔지 관계자는 "가정용에 이어 사무실용으로 출시된 퓨어루미는 일반 사무실과 함께 병원, 콜센터, 키즈카페 등 다양한 곳에서 구매 요청을 받고 있다"며 "뛰어난 공기 청정 성능과 천장에 위치해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점 등의 이점을 가진 퓨어루미는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제품 차별화를 통해 판매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상윤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