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미미위 힐링 프로그램 가동
청소년 대상 한류스타 콘텐츠 제작
어르신은 실내 운동법·안부확인 이벤트
개학 연기로 외부활동이 제한된 청소년들의 스트레스를 덜어주고 PC방, 노래방 방문을 자제시키기 위한 취지다.
동영상에는 한류스타로 발돋움하고 있는 아이돌그룹 뉴키드, 공원소녀, 디크런치, 써드아이가 재능기부로 참여한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메시지도 전달한다. 제작된 콘텐츠는 유튜브·틱톡·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개된다.
서울 강남구의 ‘댄스배우기’ 영상에 재능기부 한 디크런치와 정순균 강남구청장이 지난해 찍은 기념사진.(사진=강남구)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3분 영상 공모전’도 내달 3일 개최한다. ‘방콕 챌린지 나는야 감독!’, ‘우리 가족 소통 일기’ 등을 주제로 영화·다큐·뉴스·드라마 등 자유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야외활동을 못하는 어르신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법도 소개한다.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은 오는 27일부터 국선도·라인댄스 등 실내에서 할 수 있는 10가지 홈트레이닝 영상을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또한 역삼노인복지센터·강남노인종합복지관 등이 지난주부터 독거어르신 1400여명에게 콩나물 키트를 전달하기도 했다.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공모전도 마련했다. 논현노인종합복지관은 카카오톡을 활용해 ‘트로트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강남노인종합복지관은 개관 시까지 ‘나 잘 있어요!’ 안부확인, 응원메시지, 일상을 담은 영상을 SNS에 공유하는 ‘미미위 챌린지’를 진행한다.
강남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들이 평소 즐기는 노래·미술·뜨개질 등 재능을 뽐낼 수 있도록 이달 말부터 ‘이불 밖은 위험해! 방구석 솜씨자랑 대회’를 개최한다. 청음복지관은 역시 청소년 장애인 120명에게 4개 국어 배우기, 온라인 퀴즈대회 등 학습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과 스트레스가 많아지는 요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친 몸과 마음에 힐링을 얻으시길 바란다”며 “나(Me)와 너(Me), 우리(We)가 함께하는 강남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해주시는 구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