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국립광주박물관은 '카메라'를 활용해 문화유산을 촬영하는 '제3기 포토 바이 시니어' 참가자 25명을 다음달 6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국립광주박물관 제공). 2020.03.23. photo@newsis.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국립광주박물관은 '카메라'를 활용해 문화유산을 촬영하는 '제3기 포토 바이 시니어' 참가자 25명을 다음달 6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포토 바이 시니어' 강좌는 '디지털 카메라 이야기' '빛으로 그리는 그림' '스튜디오' '나는 시니어 사진작가 프로젝트' '촬영모드 이해' '렌즈와 구도' '야외 촬영' '필름 없는 사진' '스마트폰 카메라 조작' '스마트폰 사진 영상' 등 총 12차로 운영된다.
강의는 다음달 21일부터 7월 14일까지 매주 화요일 박물관에서 이뤄진다.
참여 대상은 60세 이상이며 국립광주박물관 누리집이나 방문접수 하면 된다.
◇국립광주과학관 인공지능 주제 '필 사이언스 포럼'
국립광주과학관은 다음달 28일 '인공지능(AI) 중심도시 광주'를 주제로 하는 제11회 필 사이언스 포럼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국립광주과학관 상상홀에서 열리는 이번 포럼은 과학계, 산업계, 교육계, 언론계 전문가들의 심층적 진단과 토론의 장으로 펼쳐진다.
포럼은 '인공지능의 창의적 활용과 인재양성'을 주제로 하는 문승현 AI클러스터 포럼 의장의 발제를 시작으로 열린다.
또 인공지능 중심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광주광역시의 인공지능 창의적 활용과 인재양성에 대한 체계적인 전략 마련에 대한 진단과 해법을 다룬다.
◇광주남구 '덕남·상자텃밭' 운영자 모집
광주 남구는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덕남동 도시텃밭과 경로당 및 어린이집에 상자텃밭을 설치·관리할 보조 사업자를 26일까지 각각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으로 광주시에 소재를 두고 친환경 도시텃밭을 운영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비영리 법인 및 단체이다.
운영자는 직접 도시텃밭을 조성·운영해야 하며, 그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비영리 법인 및 단체는 오는 26일까지 사업신청서와 계획서, 기타 증빙자료 등을 챙겨 남구청 지역경제순환과에 제출하면 된다.
도심 내 작은 공간에 도시텃밭을 조성하기 위한 보조사업자 모집도 26일까지 이뤄진다.
관내 경로당 및 어린이집에 가로 180㎝, 세로 90㎝, 높이 50㎝ 크기의 상자텃밭 30개를 설치·관리하는 역할이다.
공고일 기준으로 광주시 소재 비영리 법인 및 단체 가운데 상자텃밭을 조성·운영할 수 능력 있는 단체라면 지원 가능하며, 이 또한 권리 양도가 금지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