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0 (수)

이슈 로봇이 온다

[카메라뉴스] 제주 호텔에 코로나19 발열 감지 로봇 등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주=연합뉴스) 하워드존슨 제주호텔이 2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발열 감지와 손 소독제 자동분사 기능을 탑재한 인공지능(AI) 로봇을 도내 최초로 설치해 시연했다.

연합뉴스

제주 호텔에 배치된 발열 감지 로봇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23일 오후 하워드존슨 제주호텔에서 호텔을 방문한 한 남성이 발열 감지 로봇을 이용해 체온을 확인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배치된 AI 로봇 '테미'는 호텔 출입구와 로비 등에서 자동으로 호텔 손님의 체온을 측정하고, 손소독제를 제공한다. 2020.3.23 bjc@yna.co.kr



자율주행과 원격제어 기능을 갖춘 AI 로봇 '테미'는 호텔 출입구와 로비 등에서 자동으로 호텔 손님의 체온을 측정하고, 손 소독제를 제공했다.

또한 코로나19 의심자를 확인하면, 선별 진료소로 안내할 수도 있다.

'테미'는 키오스크(터치스크린 방식 무인정보 단말기) 기능도 갖추고 있어 체크인과 체크아웃 등 비대면 업무까지 활용할 수 있다.

하워드존슨 제주호텔 관계자는 "발열감지 기능 등을 탑재한 인공지능 로봇 도입을 통해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의 불안 요소를 잠재우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글·사진 = 변지철 기자)

연합뉴스

코로나19 확산 예방 발열 감지 로봇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23일 오후 하워드존슨 제주호텔에서 호텔을 방문한 한 여성이 발열 감지 로봇을 이용해 체온을 확인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배치된 AI 로봇 '테미'는 호텔 출입구와 로비 등에서 자동으로 호텔 손님의 체온을 측정하고, 손 소독제를 제공한다. 2020.3.23 bjc@yna.co.kr



bjc@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