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
(제주=연합뉴스) 제주도교육청은 도내 초중고 학생들이 참여해 민주적으로 학생인권 증진 방안을 논의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제주도교육청 학생인권참여위원회' 3기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도내 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3학년, 고등학교 1∼2학년 학생이다.
학교급, 지역, 성별 등을 고려해 50명 이내 인원을 모집하며 임기는 1년이다.
공개모집 기간은 다음 달 6일까지며, 도교육청·교육지원청·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다음 달 13일 개별 통보되며, 학교로도 안내된다.
'제주도교육청 학생인권조례 시행규칙'을 근거로 운영되는 학생인권참여위원회는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해 학생인권을 증진하고 인권 친화적 교육문화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고교학점제 징검다리 워크북 개발·보급
중3을 위한 징검다리 고교학점제 워크북 표지 |
(제주=연합뉴스) 제주도교육청은 내년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중학생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중학생을 위한 징검다리 고교학점제 워크북'을 개발해 도내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보급한다.
이 워크북은 중학생 눈높이에 맞춰 고교학점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진로 탐색과 과목 선택 경험을 제공해 고등학교 생활을 미리 계획해볼 수 있도록 개발됐다.
기말고사 이후 학년말에 워크북을 활용해 학생 개인의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되게 했으며, 동영상 자료도 함께 제공해 교사들이 지도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청은 워크북 제작을 위해 지난 5월부터 고교학점제, 중학교 진로·진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개발 위원으로 위촉하고 학교 현장에서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현장 교원의 의견도 수렴했다.
atoz@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