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LG청소기 美컨슈머리포트 1~3위 싹쓸이...건조기도 신뢰성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LG전자의 스틱형 청소기가 컨슈머리포트가 지목한 최우수 제품 1~3위에 선정된 모습. 사진=컨슈머리포트 홈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LG전자의 스틱형 청소기와 건조기가 미국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가 지목한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됐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는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을 '가벼운(Lightweight) 스틱형 청소기 부문' 1~3위로 선정했다.

이 카테고리는 스틱청소기 중 2.72kg 이하의 가벼운 제품들이 해당된다. LG 코드제로 A9은 컨슈머리포트가 평가하는 주요 항목 가운데 카페트 청소, 맨바닥 청소, 구석 청소 등 3개 항목에서 10점 만점을 받았다.

컨슈머리포트 회원들은 제품 리뷰를 통해 '오래 청소할 수 있는 2개의 배터리', '높은 곳을 청소할 수 있을 정도의 가벼운 무게', '다른 청소기 보다 적은 소음' 등을 만족했다고 강조했다.

컨슈머리포트는 지난해 9월 평가에서도 "LG 코드제로 A9은 우리의 혹독한 테스트 기준들을 모두 부셔버렸다"며 "예산이 넉넉하다면 최고의 선택이 될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대표제품"이라고 했다.

LG전자는 먼지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물걸레 전용 흡입구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등 한국형 프리미엄 무선청소기를 선보이며 국내 무선청소기 시장 1위를 달리고 있다. 이달 21일엔 신제품 LG 코드제로 A9S 씽큐를 출시했다.

LG 건조기도 컨슈머리포트로부터 전기식·가스식 부문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건조기 브랜드로 꼽혔다. 이번 평가는 2009∼2019년 사이 구매된 건조기 8만9000대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컨슈머리포트는 "LG 건조기는 14개 가스식 건조기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고 했다. 삼성전자 건조기는 같은 조사에서 모두 '중간' 평가를 받았다. 한편, LG전자는 건조기 종합 평가에서 전기식 건조기 부문 1∼6위, 가스식 건조기 부문 1∼10위 등 미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integrity@fnnews.com 김규태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