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안전보건공단 "28년만에 개정 산안법, 알기 쉽게 정리한 동영상 보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안전보건공단은 23일 올해부터 시행되는 개정 산업안전보건법을 알기 쉽게 정리한 동영상을 보급한다.


이번 동영상은 전부 개정된 산업안전보건법과 시행령, 시행규칙, 산업안전보건기준 등 하위법령을 주요 내용으로 제작했다. 동영상은 ▲법의 보호대상 확대 ▲책임주체 확대 ▲유해·위험작업의 도급 제한 ▲사업주 등의 처벌강화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공단 누리집과 애플리케이션 '위기탈출 안전보건' 등을 통해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유튜브를 통해서도 제공된다.


공단은 현장에서 작업 시작 전 위험요인을 직접 확인하고 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10분 안전보건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보급하고 있다.


공단에서 제공하는 앱을 통해 실시하는 10분 안전보건교육은 현장관리자와 근로자가 현장에서 모바일로 교육을 진행하고 실적도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별도의 서류를 작성하지 않아도 되며, 산업안전보건법상 정기 교육 시간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다.


안전보건공단 관계자는 "28년만에 개정된 산업안전보건법이 잘 작동하기 위해선 현장에 주요 내용을 제대로 아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개정 산업안전보건법 동영상을 통해 사업주와 근로자 등이 개정법을 보다 쉽게 이해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종=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