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2 (수)

유튜브 크리에이터 마케팅 플랫폼 ‘뉴띵’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크리에이티브스테이츠가 유튜브 크리에이터 마케팅 플랫폼 뉴띵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벤처스퀘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스테이츠는 뉴띵을 통해 다양한 유형의 캠페인을 진행하고 싶은 광고주를 지원하고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수익 창출을 도울 계획이다.

뉴띵은 유튜브 크리에이터에게 초점을 맞춘 웹 기반 광고주-유튜브 크리에이터 매칭 플랫폼이다. 광고주 및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간단한 캠페인 등록 및 신청을 통해 매칭을 이루고, 캠페인 집행과 관련된 사후관리를 지원받을 수 있다. 브랜디드 콘텐츠 외에도 광고주의 마케팅 전략에 따라 원하는 캠페인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뉴띵에 따르면 뉴띵 소속 크리에이터 누적 조회수는 63억 회, 누적 구독자수는 1,467만 명이다. 양띵, 악어 등 대형 크리에이터부터 루키 크리에이터까지 크리에이터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신규 크리에이터도 모집 중이다.

김인기 크리에이티브스테이츠 대표는 “고객 관계와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행태로 변화되면서, 확실한 타겟 팬층과 친근한 이미지 등 유튜버들의 특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들이 등장하고 있다”며 실무진 경험을 데이터화하여 브랜디드 콘텐츠 외에도 다양한 캠페인 유형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출시 전에도 광고주들의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며 ”시작 단계이지만 앞으로도 광고주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성과 기반의 집행비용 산정과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크리에이티브스테이츠는 코드스테이츠가 직접 유튜버와 함께 설립한 회사로,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예화 기자 lee99@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