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2 (수)

부천시, '문화콘텐츠 기업·창작자 크라우드 펀딩' 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부천시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경기 부천시는 '문화콘텐츠 기업·창작자 크라우드 펀딩 시스템 운영' 공모 사업에 선정된 아이플러스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 문화산업 전반을 대상으로 한 사업화 지원 정책을 본격화한다.


23일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민선 7기 10대 핵심사업 중 하나인 문화의 산업화 촉진을 목표로, 부천시가 아이디어 사업화를 희망하는 기업과 창작자들에게 크라우드 펀딩 등록과 수수료를 지원한 후 문화콘텐츠 펀드와 연계해 후속 투자를 촉진하는 것이 골자다.


공모에 선정된 아이플러스센터는 투자 및 마케팅 희망 기업 발굴, 전문적 사업 컨설팅, 투자 데모데이 개최 등을 통해 크라우드 펀딩의 성공과 벤처투자 유치를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홍보 프로모션 확대와 우수 콘텐츠 시상을 통해 문화산업 종사자 간 성과를 공유하고 교류를 활성화 할 방침이다.


최승헌 부천시 문화경제국장은 "협약을 통해 20억원 규모의 직·간접적 기업 및 프로젝트 투자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콘텐츠 기업 투자와 프로젝트 마케팅이 활발히 이뤄져 부천시가 기업하기 좋은 문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