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6 (수)

SK이노베이션, 신입 필기시험 온라인으로…'언택트 채용'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화상면접 이어 필기시험도 온라인 진행…전사 '디지털 전환' 추진

연합뉴스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필기시험도 온라인 진행
(서울=연합뉴스) SK이노베이션은 화상면접을 도입한 데 이어 신입사원 필기전형도 온라인으로 진행해 채용 전 과정에 '언택트 방식'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은 전날 진행된 온라인 필기전형에서 채용 감독관이 화상으로 지원자들을 살펴보는 모습. [SK이노베이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SK이노베이션[096770]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채용 전 과정에 비대면(언택트) 방식을 도입했다.

SK이노베이션은 신입사원 필기전형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앞서 화상면접을 도입해 코로나19 여파로 잠정 중단했던 채용을 정상화한 데 이어 필기전형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전날 실시된 온라인 심층역량검사에는 응시자 300여명이 참여해 3회로 나눠 진행됐다.

응시자가 사전에 고지된 지침에 따라 개인 컴퓨터에서 '화상통화 시스템'에 접속한 후 감독관 안내에 따라 검사를 쳤다. 감독관은 화상으로 지원자들을 지켜봤다.

감독관 1명이 담당하는 응시자는 10명으로 기존 오프라인 필기시험 때와 비교하면 절반 수준이다. 온라인 검사가 처음인 만큼 응시자들의 편의를 위해 감독관 1명이 담당하는 응시자 수를 줄였다.

회사는 온라인 필기시험을 진행하기 전 수차례 시험을 하고, 당일 응시자 지원센터를 운영해 만약 문제가 생기더라도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김상호 인재개발실장은 "회사가 전사적으로 추진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베이션'(Digital Transformation) 덕에 언택트 채용을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며 "채용 일정을 정상 진행하는 것이 기업의 책임이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SK이노베이션, 화상면접 도입해 상반기 채용 진행
(서울=연합뉴스) SK이노베이션이 화상면접과 상담용 챗봇을 도입해 코로나19 여파로 잠정 중단했던 채용을 1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이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화상회의 시스템을 시험하는 모습. 2020.3.11 [SK이노베이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hin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