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A3: 스틸얼라이브’ 핵심 콘텐츠 ‘암흑출몰’ 깜짝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구글 플레이, 유튜브 채널 통해 시연 모습 소개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는 3월 12일 출시되는 넷마블의 야심작 ‘A3: 스틸얼라이브’의 핵심 콘텐츠인 ‘암흑출몰’의 시연 모습이 깜짝 공개됐다.

최근 구글 플레이 코리아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모바일 MMORPG ‘A3: 스틸얼라이브’ 암흑출몰 시연 영상 ‘게신나EP1’을 최초 공개했다. ‘게신나’는 ‘게임맛집 신메뉴 나와라’의 줄임말로 구글 플레이가 게임회사를 방문해 주요 신작을 직접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영상은 MC 정혁이 넷마블 본사를 찾아 사내를 둘러보며 개발자와 함께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A3: 스틸얼라이브’ 체험은 물론 개발자인 이데아게임즈 홍광민 PD을 비롯한 넷마블 관계자들이 출연해 게임을 소개한다. ‘A3: 스틸얼라이브’ 소개와 체험 외에 ‘모두의마블’ 관계자와의 대화 등도 담겨 넷마블 사내 탐방 같은 느낌으로 흥미를 더했다.

영상에서 정혁은 직접 ‘A3: 스틸얼라이브’를 시연하고 핵심 콘텐츠 ‘암흑출몰’에도 참여해 다른 이용자와의 치열한 전쟁을 경험했다. 정혁은 “사람의 욕구를 계속적으로 끌어내게 만드는 콘테츠가 있다”며 “다른 게임은 즐겜러를 하는데 이 게임은 욕심을 내고 할 것 같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암측출몰’은 ‘A3: 스틸얼라이브’의 핵심 콘텐츠로 전 서버에서 동시간대 진행되는 필드 중심의 100대100 대규모 전투다. 이용자들은 ‘암흑출물’에서 개인의 명예와 팀의 승리를 위한 물고 물리는 긴박감 넘치는 전투와 무궁무진한 전략을 펼칠 수 있다.

특히 ‘암흑출몰’에서는 배틀로얄과 달리 캐릭터의 성장이 전투에 온전히 반영되며 이용자간 전투 포인트를 뺏고 뺏기는 경쟁을 통해 치열한 순위 변동과 역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A3: 스틸얼라이브’의 특장점인 순수 실력으로만 겨루는 ‘배틀로얄’과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해 MMORPG의 본질을 느낄 수 있다. ‘암흑출몰’ 랭킹에 따라 ‘소울링커’를 소환할 수 있는 ‘소울스타’도 획득할 수 있어 흥미를 더할 전망이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3: 스틸얼라이브’는 넷마블이 3년 동안 공을 들인 모바일 MMORPG다. 넷마블의 자체 지식재산권(IP)인 2002년도 PC온라인게임 ‘A3’의 세계관을 활용했으며 MMORPG와 배틀로얄을 결합한 혼합장르 게임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현재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과 함께 삼성 갤럭시 S20, 갤럭시탭 S6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