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산업은행, 5월 ADB총회서 ‘아시아 벤처비즈니스 챌린지’ 공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산업은행 여의도본점 전경(사진=산업은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산업은행이 무역협회, 벤처기업협회 등과 ‘아시아 벤처비즈니스 챌린지’ 공모전을 주관한다고 19일 밝혔다.

‘아시아 벤처비즈니스 챌린지’는 오는 5월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리는 ADB(아시아개발은행) 연차총회 기간 중 진행된다. 유망 스타트업의 IR 세션이 이뤄질 예정이다.

공모전 주제는 ‘스마트하고 지속가능하며 복원력과 포용력 있는 아시아 도시 개발’이다. 아시아 도시가 직면한 여러 발전상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할 국내·외 유망 비즈니스 모델·기술 확보를 목표로 한다.

대상은 국내외 스타트업(설립 7년 이내)이다. 산업은행, ADB연차총회, 무역협회, 벤처기업협회, 벤처캐피탈협회 홈페이지에서 서류를 받아 3월15일 자정까지 제출하면 된다.

산업은행은 5월4일 본선 발표 심사를 통해 ▲대상(1팀) ▲우수상(1팀) ▲장려상(1팀) 등 수상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 기업엔 KDB넥스트라운드에서의 IR 기회가 제공되며, ADB벤처스(Ventures)는 본선 진출기업 중 1곳에 기술적 지원을 이어가기로 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ADB 회원국간 공통적 문제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해 보는 장이 될 것”이라며 “우수한 기술과 비즈니스모델로 문제 해결책을 제시하는 우리나라 스타트업엔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차재서 기자 sia0413@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