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지역으로 ‘서초구 반포동’이 있다. 한강변 자락에 위치한 서초구 반포동은 입지가 우수해 서울의 대표적인 부촌으로 손꼽힌다. 편리한 교통망과 우수한 교육 환경, 풍부한 생활 인프라까지.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어 생활이 편리한 곳이 바로 서초구 반포동이다.
반포동 지역전문가 반포자이이화공인중개사사무소의 한 관계자는 “학군과 교통, 생활 인프라, 그리고 한강 생활권까지 모든 것을 갖춘 지역”이라고 반포동을 설명하며 “최근 정비 사업도 진행되고 있어 향후 신축 주거시설도 새롭게 들어설 예정이다. 살기 좋은 환경을 갖춘 반포동에 새 아파트까지 들어설 예정으로 미래가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 편리한 생활 가능한 완성형 주거지 ‘서초구 반포동’… 정비 사업도 진행 중
△반포동 일대 [지도 출처 = 국토정보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실제 반포동은 생활이 편리한 대표적인 지역이다. 특히 반포동은 주거지와 인접한 곳에 복합쇼핑몰이 있어 쇼핑과 문화, 여가 등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고속터미널역을 중심으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파미에스테이션, 고속터미널 지하상가가 자리하고 있으며, 인근 뉴코아아울렛 강남점이 위치한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역시 가까워 의료 시설도 이용하기 편하다.
반포동 지역전문가 반포자이이화공인중개사사무소의 관계자는 “기본적으로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보니 생활이 편리한 지역”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역 내 노후화된 건물에 대한 재건축 사업도 현재 진행되고 있다. 탄탄한 주거 인프라를 갖춘, 완성형 주거지 반포동에 신축 주거 시설이 들어선다면, 향후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서초구 반포동 일대에는 반포주공1단지(1∙2∙4주구), 신반포15차, 신반포3차∙경남아파트, 반포주공1단지(3주구), 신반포15차 등 한강변에 위치한 단지들 중심으로 정비 사업이 진행 중이거나 예정됐다. 그중 신반포3차∙경남아파트(래미안원베일리)는 올 하반기 분양을 진행할 예정이고, 반포주공1단지 3주구와 신반포 15차는 현재 시공사 재선정을 진행하고 있다.
◆ 초∙중학교를 품은 ‘반포자이’… 생활 편리한 단지
△반포자이 [이미지 = 네이버 로드뷰 캡처]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반포동의 우수한 입지를 공유하는 주거지로는 ‘반포자이’가 있다. 2009년 입주한 반포자이는 지상 29층, 44개동, 총 3410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래미안퍼스티지와 아크로리버파크와 함께 반포동 3대 대장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반포자이는 반포동의 생활 인프라를 공유하는 동시에 교육 시설을 품은 단지로 주목받는다. 전용면적은 59㎡~224㎡까지 다양하게 제공한다.
반포동 지역전문가 반포자이이화공인중개사사무소의 김양미 대표는 “교육 여건이 우수한 지역으로 학부모들의 문의가 꾸준한 곳이 바로 ‘반포’다. 반포자이는 이러한 반포동의 우수한 교육 시설을 품은 단지”라고 전하며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아 아이들에게 안전한 단지다. 반면 지하 주차장은 왕복 4차선으로 구성됐으며, 모든 단지가 연결돼 입주민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덧붙였다.
실제 반포자이는 원촌초와 원촌중을 품고 있어 통학 환경이 안전한 편이다. 단지 내 수영장과 헬스장, 게스트룸, 키즈룸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잘 갖춰졌으며, 실개천과 테마놀이터, 공원 정원수 등의 조경 역시 우수한 편이다. 도보권 내에 신세계백화점, 파미에스테이션 등의 복합쇼핑몰이 있어 쇼핑과 문화, 여가 등을 즐기기 편하다.
[매경 부동산센터 유제영 인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