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협업 더 쉽게"…NHN, HDC그룹에 '두레이' 적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토스트 워크플레이스 두레이(캡처)©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윤경 기자 = NHN은 협업 플랫폼 '토스트 워크플레이스 두레이(TOAST Workplace Dooray!)'를 HDC그룹 8개사에 적용했다고 19일 밝혔다.

'토스트 워크플레이스 두레이(이하 두레이)'는 프로젝트, 메신저, 메일, 캘린더, 드라이브 등 업무 협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갖춘 클라우드 기반의 협업 플랫폼이다.

NHN은 HDC현대산업개발을 포함해 HDC㈜, HDC현대PCE, HDC스포츠, HDC아이앤콘스, HDC아이서비스, HDC리조트, HDC신라면세점 등 총 8개의 계열사에 두레이 도입을 완료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새롭게 도입된 '두레이'는 기존 업무 프로세스를 옮겨오는 형식이 아닌, 업무 프레임을 새롭게 설계, 적용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라며 "메신저, 메일, 드라이브 등 업무에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으로 제공해 구성원들간 소통이 원활해지고 지속적인 혁신이 가능해질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창열 NHN 워크플레이스개발센터장은 "안정성과 신뢰성이 검증된 토스트(TOAST)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업무 효율성은 물론, 고객사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9월 공식 출시한 '토스트 워크플레이스(TOAST Workplace)'는 Δ올인원 협업 플랫폼 '두레이(Dooray!)' Δ전자결재 및 게시판을 통합한 '그룹웨어'Δ인사와 재무 서비스를 제공하는 'ERP'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v_v@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