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GS ITM-페르소나시스템, 챗봇 솔루션 총판 계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GS ITM(대표 변재철)이 페르소나시스템(대표 유승재)과 인공지능 챗봇 솔루션 ‘ROCHA.AI 솔루션’에 대한 단독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H보험사의 비대면 챗봇 상담 서비스를 통해 인공지능(AI)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9일 밝혔다.

머니투데이

GS ITM-페르소나시스템 AI챗봇 솔루션 총판 계약 체결식. GS ITM 정보영 전무(좌측 세 번째), 페르소나시스템 유승재 대표(우측 세 번째)/사진제공=GS ITM


현재 한국가스공사와 폴리텍대학교, 현대HCN 등 금융/보험사부터 공공기관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 상담과 서비스 추천 등 업무의 자동화를 실현하고 있는 페르소나시스템의 ‘ROCHA.AI 솔루션’은 인공지능 기반 자연어생성기술(Natural Language Generation, NLG)을 적용한 세계 최초의 인공지능 챗봇 솔루션이다.

별도의 코딩 작업 없이 고객이 바로 사용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기존 서버 내 설치를 통해 개발 시간 단축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췄다.

아울러 한국어로 특화된 자체 엔진을 탑재해 0.15초 이내의 짧은 시간에 고객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어 신속성과 정확성을 모두 갖춘 인공지능 챗봇 솔루션으로 여겨진다. 지난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하고, KOLAS 국제인증을 통해 기술력을 입증받기도 했다.

페르소나시스템 유승재 대표는 "GS ITM과의 솔루션 총판 계약 체결이 각 사의 역량을 결합하는 기회가 되어 AI 사업 기반을 강화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라며 “AI 분야의 황금기라 할 수 있는 현시점에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GS ITM의 정보영 전무는 “멤버십 사업을 포함한 자사의 경쟁력 있는 데이터 기반 사업에 페르소나시스템의 검증받은 인공지능 기능을 더해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온프라이미스 환경뿐 아니라, 클라우드 서비스 방식을 통해 고객의 비용 부담을 덜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bkhong@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