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오는 21일 글로벌 K-아티스트 강다니엘과 협업한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 2차 라인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은 지난 7일 1차 출시 후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판매 시작 후 18분 만에 온라인 구매 시 증정하는 포토카드 전량이 소진됐으며, 출시한 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1차 출시 제품 30종 중 13개 품목이 조기 품절됐다.
또 일본 도쿄에 위치한 ‘어피치 오모테산도’ 매장에 해당 에디션을 구매하려는 고객들로 긴 줄이 이어져 매장 오픈 때를 연상케 했다.
이번 2차 출시 제품은 총 17종이며 토이∙테크∙팬 굿즈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강다니엘이 디자인에 직접 참여한 ‘스페셜 어피치’ 캐릭터 얼굴 모양의 빅페이스 쿠션과 함께 강다니엘의 반려묘를 차용한 페이스키체인 냥이 시리즈, 캐츠 인 카트 피규어, 입체 폰케이스, 에어팟케이스 냥이 등을 선보인다.
또한, 응원봉을 장식할 수 있는 데코 스티커, 포토카드 콜렉팅북 등 팬 굿즈 제품도 2차 출시에 포함됐다. 강다니엘이 강력 추천하는 어피치 머리띠, 데코 스티커 및 스트랩 키링 등 팬심을 사로잡는 아이템들이 주를 이룬다.
카카오프렌즈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굿즈 외에도 한정판 에디션 음료 및 디저트 메뉴도 출시한다. 어피치 강다니엘 핑크코코아, 어피치 강다니엘 밀크티, 어피치 강다니엘 라즈베리 마카롱 총 3종을 2월 21일부터 4월 20일까지 두 달간 한정 판매한다. 카카오프렌즈 부산 플래그십 스토어, 일본 어피치 오모테산도, 서울 카페 드 커넥트에서 만날 수 있다.
자세한 출시 소식과 이벤트 내용은 카카오프렌즈 공식 SNS 및 카페 드 커넥트 SNS 계정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정은 기자 agentlittl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