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3일 1순위 청약…당첨자만 오프라인 견본주택 방문 가능
"청라힐스자이 등 주변 자이 브랜드타운 조성"
청라힐스자이 조감도.© 뉴스1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스1) 이동희 기자 = GS건설은 오는 21일 대구 중구 남산4동 2478 일대에 들어서는 '청라힐스자이' 사이버 견본주택(모델하우스)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분양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청라힐스자이는 대구 남산4-5지구 재건축 아파트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 13개 동 총 947가구 규모다.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9~101㎡ 656가구다.
청약은 3월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1순위 4일 2순위로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3월10일이며, 정당계약은 3월23~25일이다.
사이버 모델하우스는 자이 및 청라힐스자이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자이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볼 수 있다. 오프라인 모델하우스 방문은 청약 당첨자 발표 후 당첨자에 한해 관람할 수 있다.
실제 모델하우스에 마련한 유니트 각 실에서 VR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를 확대, 축소, 360도 회전해 가며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GS건설은 사이버 모델하우스에서 확인하기 힘든 부분까지 자세히 소개한 동영상을 홈페이지에 올릴 계획이다.
단지는 대구지하철 2·3호선 환승역인 청라언덕역과 도보 5분 거리에 있다. 주변 남산초를 비롯해 계성초, 계성중, 경구중, 성명여중, 경북여고가 가깝다. 현대백화점 등 대형 쇼핑시설도 인접해 있으며,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등 대형병원도 많아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대구 중구는 비규제 지역으로 예치금 조건만 충족하면 세대주가 아니어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전매 제한도 6개월이다.
GS건설은 단지 주변을 자이 브랜드타운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청라힐스자이와 인접한 남산자이하늘채(남산4-4구역)는 지난해 분양했고, 주변 대명3동 재개발, 원대동3가 재개발 등에도 자이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이다.
청라힐스자이는 판상형 위주로 설계해 조망은 물론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했다. 주차장을 지하로 배치래 지상은 녹지와 휴식공간으로 조성한다.
임종승 GS건설 분양소장은 "청라힐스자이는 교통과 교육, 생활편의시설 등 주거3박자가 고루 갖춰진 뛰어난 입지여건을 자랑한다"며 "자이 브랜드타운의 중심으로 이 일대 고객의 기대가 큰 만큼 최고의 랜드마크 단지가 될 수 있는 상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대구지하철 2호선 두류역 주변에 마련하며, 입주는 2023년 1월 예정이다.
yagoojoa@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