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미래 농업 '그린바이오' 키운다…농식품부, 전문가 포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일 양재 엘타워서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 개최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종=뉴시스] 박영주 기자 = 농업·식품·생명자원 등을 포함하는 그린바이오산업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인다

농림축산식품부는 20일 오후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제23회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이 개최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농림식품산업 과학기술 분야의 주요 이슈에 대해 토론하고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자 2014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올해 첫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미래 농업을 위한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을 주제로 그린 바이오 현황 및 비전, 과제 등에 대해 전문가가 주제 발표를 하고 종합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그린바이오산업은 농업·식품·생명 자원 등을 포함하는 바이오산업으로서 레드바이오(보건·의료)에 비해 정책적 지원이나 투자는 부족했다.

정부는 올해 초 바이오산업을 제2의 반도체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바이오산업 혁신 정책 방향 및 핵심과제'를 발표한 바 있다. 이날 포럼 결과를 반영해 5월까지 '그린바이오 융합형 신산업 육성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주제 발표는 정인석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수, 문병석 한국콜마종합기술원 부원장, 손은주 ㈜바이오앱 대표, 정광호 청원생명농협쌀조합법인 연구소장이 할 예정이다.

윤동진 농식품부 농업생명정책관은 "바이오산업은 인구·자원·환경 등 글로벌 사회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돌파구이자 급속한 산업 성장이 예상되는 유망분야"라며 "바이오산업 전반의 획기적인 혁신을 촉진할 수 있도록 정책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포럼은 인터넷으로 생중계될 예정으로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gogirl@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