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코로나19 확산에 마스크·손소독제 품귀··· 한화제약 ‘에키나포스’ 일시품절 주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개인 위생 관리와 항바이러스제, 2차 감염 예방 의약품 복용 등이 아직까지 최선의 예방법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이 사태가 언제 끝날지 예측하기 어렵고 마땅한 백신이 없어 수시로 손을 씻고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과 같은 개인 위생 관리로 예방하는 것이 최선인 상황이다.

이에 마스크, 손 소독제 등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품귀 현상을 빚고 있으며 마스크만으로는 불안감을 느끼는 소비자들은 코로나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는 제품에 관심을 가지며 건강, 면역 관리를 시작하고 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키네시아 추출물은 유럽에서 온 천연성분으로 코로나19에 항바이러스 기전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에키네시아 추출물을 함유한 일반약 '에키나포스프로텍트정(이하 에키나포스)'은 최근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일시 품절 사태를 빚기도 했다.

에키나포스는 항바이러스 효과, 항염증 작용, 면역력 증강 작용 등 일반적인 감기 증상의 치료를 돕는 일반약이다. 특히 감기를 유발하는 주요 바이러스인 리노바이러스, 코로나바이러스 등에 대해 항바이러스 효과를 보인다고 알려져 있으며, 의료 선진국인 유럽 스위스에서 임상결과도 다수 갖고 있다.

한화제약 측은 "최근 코로나19 사태 이후 명동, 인천공항 등 외국인 방문이 잦은 약국을 중심으로 마스크와 함께 호흡기 면역 증강제 '에키나포스'를 찾는 소비자가 폭증했으며 높은 관심은 제품의 일시 품절로 이어졌다"며 "원활한 공급이 이뤄지도록 하여 소비자들의 면역력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 면역력 증가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에키네시아는 호흡기 질환 바이러스 예방에 효과적일 수 있으며, 관련된 SCI급 임상 논문도 있다. 더불어 에키네시아의 항바이러스 기전은 헬스조선 ‘이게뭐약’ 채널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에키나포스는 일반약으로 약국을 통해 입 가능하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한화제약 홈페이지와 구입 약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