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경과원, 인력양성사업 통해 중소기업 경쟁력 높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직무능력향상위해 GBSA아카데미 4500여명 지원 예정

기업현장맞춤교육·글로벌 CEO 무역아카데미 지속 운영

뉴시스

【수원=뉴시스】 정은아 기자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 2019.11.13 (사진=경과원 제공)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뉴시스] 정은아 기자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도내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소기업 재직자 교육 등 인력양성사업을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경과원은 올해 중소기업 재직자 교육인 ‘GBSA 아카데미’를 운영해 총 270회 4500여명을 지원할 계획이다.

GBSA 아카데미는 올해 고용노동부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으로 품질·기계·정보통신·전기전자·가구 등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빙해 23개 과정 60회 교육을 지원한다.

올해는 4차산업혁명 시대 속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산업생태계에 중소기업이 적절하게 대응하기 위해 빅데이터·스마트팩토리·AI 등 신기술 관련 과정을 집중적으로 개발한다.

GBSA 아카데미 주요 교육 사업인 ‘기업현장 맞춤교육’과 ‘글로벌 CEO 무역아카데미’도 지속 운영한다.

‘기업현장 맞춤교육’은 외부위탁교육이나 자체교육을 진행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에게 개별 기업의 요구에 맞춘 교육과정을 설계한 것이다.

전문 강사가 중소기업 현장에서 직접 교육하며 교육비는 실비수준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글로벌 CEO 무역아카데미’는 무역기초부터 해외마케팅 실무까지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수출관심지역을 찾아가 해외진출 전략을 직접 체험하는 등 중소기업 CEO의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교육이다.

무역아카데미는 원우회를 출범해 운영할 정도로 참가자들 간 교류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올해는 10기를 모집한다.

김기준 원장은 “중소기업의 역량강화는 교육에서부터 시작된다”라며 “올해도 GBSA 아카데미는 기업인들의 교육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최상의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이 혁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GBSA 아카데미는 지난해 총 1151개사 5493명의 교육 수료생을 배출했다.

2020년 GBSA 아카데미 교육일정 확인 및 참가신청은 GBSA 아카데미 홈페이지(www.gbedu.or.kr)에서 확인하거나 경과원 교육지원팀에 문의하면 된다. 문의(031-259-6062~7)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