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삼정KPMG, 20일 대학생 대상 '아이디어톤'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류병화 기자 = 삼정KPMG는 오는 20일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STEM(과학·기술·공학·수학) 및 경영·경제를 전공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KPMG 아이디어톤(Ideathon)'을 연다.

KPMG 아이디어톤(Ideathon)은 인공지능(AI) 중심의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통해 실제 기업의 문제를 해결하고 비즈니스 효율성을 높이는 대회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후원사로 참여한다. 20개팀 100명의 대학생들이 참가하며 외국인 학생도 포함돼 있다.

참가팀들은 특허, 영상,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영수증, 부동산 등 다양한 데이터에 대해 머신러닝과 데이터과학, NLP, 자동화, API 등 인공지능을 활용해 낭비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20개의 아이디어를 제출했다.

대회는 김교태 삼정KPMG 회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28시간(무박2일) 동안 프로그래밍 등 아이디어의 프로토타입(Prototype)을 개발한다. 팀별로 구체화한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주제 부합성, 기술적 타당성, 프로토타입 완성도, 혁신성 등을 심사해 우승팀을 가릴 예정이다.

우승팀엔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2등 500만원, 3등 300만원 등 총 18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밖에도 우승팀은 글로벌 KPMG가 주관하는 국제 결선인 KPMG 아이디에이션 챌린지(KPMG Ideation Challenge)의 참가 자격과 함께 삼정KPMG 라이트하우스(Lighthouse)의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삼정KPMG 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대회 장소인 호텔 측과 협의해 열감지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한 발열 확인, 개인별 식사 제공 등 참가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해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wahwa@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