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인생나눔교실 참여할 멘토봉사단 200명 모집합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만 50세 이상 은퇴자 및 인문 전문가 대상…3월13일까지

뉴스1

찾아가는 인생나눔교실 활동사진(제공 문화체육관광부)©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종=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는 2020년도 인생나눔교실에 함께할 '멘토봉사단'을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와 함께 공개 모집한다.

인생나눔교실은 선후배 세대가 만나서 서로의 인생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 사업이며 멘토봉사단은 선배 세대에 해당한다.

멘토봉사단의 모집 기간은 3월13일까지며 만 50세 이상 인문적 소양을 갖춘 은퇴 인력과 인문·문화 분야 전문가 중에서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다.

올해는 총 5개 권역(수도권, 강원권, 충청권, 영남권, 호남권)에서 활동할 '멘토봉사단' 200명을 선발한다.

'멘토봉사단'은 각 권역의 주관단체가 직접 선발(주관처별 선발일정 확인 필요)하며 서류 심사와 심층면접 심사 등을 거쳐 오는 3~4월 중에 최종 선발한다.

각 주관단체는 집단 토론, 상담(멘토링) 시연 평가 등 새로운 선발 방식을 도입해 다양한 특색을 가진 '멘토 봉사단'을 구성할 계획이다.

선발된 '멘토봉사단'은 일정 기간의 교육과정을 거친 후 연말까지 군부대, 자유학년제 시행 중학교,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최대 15회까지 인생 상담(멘토링)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활동 장소를 기존 시설 외에 인생 상담(멘토링)이 필요한 더욱 다양한 기관과 시설 등으로 다변화할 계획이다.

권역별 '멘토봉사단'의 보다 자세한 정보는 위원회(www.arko.or.kr) 및 각 권역 주관단체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문화정책과 담당자는 "인생나눔교실은 선후배 세대가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사업"이라며 "많은 분이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만드는 데 참여해 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1

권역별 멘토봉사단 모집일정©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rt@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