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고성군, 2020년도 건축물 시가표준액 고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성=서정욱 기자】 강원 고성군(군수권한대행 문영준)은 지방세법 시행령 제4조에 따라 2020년도 건축물과 기타물건의 시가표준액을 결정·고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파이낸셜뉴스

24일 강원 고성군(군수권한대행 문영준)은 지방세법 시행령 제4조에 따라 2020년도 건축물과 기타물건의 시가표준액을 결정·고시했다고 밝혔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4일 고성군에 따르면 이번에 결정 고시된 건축물과 기타물건 시가표준액이란 취득세, 재산세 등 각 지방세 세목 건축물(신축으로 당시 개별주택가격 또는 공동주택 가격이 공시되지 아니한 주택 포함) 및 기타물건의 과세 표준 기준이 되는 가액을 말한다.

이에 2020년도 건축물 및 기타물건 시가표준액은 타당성 조사와 전국 자치단체·국세청 등 관계기관의 의견수렴, 시·도 합동으로 전국권형 조정을 거쳐 행정자치부장관이 지시한 기준(안)에 대해 지난해 11월 26일 고성군 지방세운영위원회 심의로 결정됐다.

이번 결정고시로 건물 신축가격 기준액이 1㎡당 지난해 71만원에서 2올해 2만원(3%) 상승한 73만원으로 결정됐으며, 기타물건의 시가표준액은 물건별로 소폭 상승하거나 소폭 인하되는 등 강보합으로 결정됐다.

한편, 이번에 공시된 건축물과 기타물건(차량, 시설물, 회원권, 선박 등)에 대한 시가표준액은 고성군청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고시된 건축물과 기타물건에 대한 시가표준액은 재산세와 취득세 등의 과세 표준 산정기준으로 활용된다.

김응중 고성군 재무과장은 “심의회를 통해 시가표준액 조정기준이 결정, 고시 되면서 과세 행정이 보다 명확해졌다”며 “공정하고 신뢰받는 과세 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syi23@fnnews.com 서정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