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5 (수)

코웨이,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 카트리지'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필터 교체 필요한 시점에 알림 제공

이데일리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코웨이(021240)는 공기청정기 필터 관리시점을 알려주는 등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 카트리지’(AP-1019C)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코웨이 측은 “최근 공기청정기를 렌털(임대)로 이용해 관리서비스를 받는 수요층이 증가하는 동시에 스스로 관리를 원하는 수요층도 성장하는 추세”라며 “다양한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고 공기청정기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필터 자가 관리에 최적화한 공기청정기를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코웨이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는 사용자가 스스로 제품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특화했다. 일반적으로 자가관리 시 필터 세척과 교체 시점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점을 보완하기 위해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는 프리필터 세척이 필요한 시점과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교체가 필요한 시점에 맞춰 알림을 제공한다.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는 디자인 또한 자가관리에 최적화했다. 공기청정기 필터 중 프리필터는 2~4주마다 세척이 필요하다. 잦은 세척이 필요한 프리필터 특성에 맞게 제품을 열지 않고 필터를 위로 뽑아 꺼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3단계 필터를 한 번에 분리하도록 카트리지 형식으로 필터를 담아 편의성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가로 34㎝와 세로 16.5㎝, 높이 47㎝로 기존 동일 평형대 제품과 비교해 40% 정도 크기를 줄여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는 우리 집 미세먼지 오염도를 △좋음 △보통 △나쁨 △매우 나쁨 등 총 4단계로 보여줘 오염도 파악이 용이하다. 오염 농도가 높을 때는 풍량을 알아서 조절하는 자동 모드, 청정할 때는 정음 모드로 자동 변경한다.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 카트리지는 하이마트와 이마트,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