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프렌차이즈 카페 ‘감성커피’ 중저가 카페 브랜드 사이 알짜창업 강자 등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 ‘감성커피’ 중저가 카페 창업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밖에 없는 이유

매일경제

최근 다양한 중저가 카페브랜드 속에서 독자적인 커피 맛과 음료 품질을 지키기 위한 연구 개발을 최우선으로 시행 중인 ‘감성커피’에 대한 관심이 높다.

‘감성커피’는 ‘감성’을 담은 컨셉을 지켜 시대의 변화 속에도 브랜드 경쟁력을 변함없이 상승시키며 2020년에도 ‘대세’ 커피전문점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소비자들 역시 부담 없는 가격과 독보적인 맛의 커피와 독특한 음료와 테마가 있는 브랜드로 주목한다.

또한 감성커피는 중저가 카페프랜차이즈 부문에서도 특별하게 많은 매장 형태를 가지고 있는데, 테이크아웃전용매장, 10평 미만 소형매장부터 20평 미만 중형, 30평이상 대형 매장과 스터디카페형 매장까지 환경에따라 여러형태의 창업이 가능한 카페프랜차이즈이다.

특히 ‘감성커피’는 요즘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매번 지속적인 신메뉴 출시를 진행하고 있다. 스테디셀러인 미국 허쉬초콜릿사와 콜라보로 탄생한 ‘허쉬초콜릿음료’를 포함해 말랑카우와 합작한 ‘말랑쉐이크’, 천하장사X감성커피 감성천하 소시지 등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먼저 주목받는 브랜드로 성장을 거듭 중이다.

또 단순한 커피전문점 그 이상을 표방하는 ‘감성커피’는 매장 내 스낵, 문구, 생필품 등을 판매하는 ‘감성잡화점’을 담아 세련된 레트로를 추구한다. 다양한 연령대 고객 마음을 사로잡고 실용적인 디자인을 앞세워, 두 가지 모두를 충족시키는 전략이 매출 상승과 고객감동으로 이어져 하나의 성공 브랜드를 완성시켰다.

아울러 질 좋은 재료의 저렴하고 안정된 공급도 브랜드의 장점을 꼽을 수 있다. ‘감성커피’는 다년간의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운영을 통해 쌓은 노하우로 체계적인 물류 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이렇게 ‘감성커피’만이 가진 독보적인 경쟁력은 치열한 카페업종의 경종 속에서도 빛을 발하고 있다. 예비 창업자와 초보창업자, 부담없이 업종변경 창업을 희망하는 기존 자영업자들까지 많은 창업인들의 관심을 받으며 중저가 카페브랜드 업종 알짜창업 및 강자로 손꼽힌다.

‘감성커피’의 관계자는 “무조건 대형 브랜드 및 프랜차이즈 만이 커피 창업 분야에서 성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저희 ‘감성커피’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맛과 컨셉, 다년간의 운영 노하우 등을 접목시킨 경쟁력을 바탕으로 중저가 카페 창업 시장에서 두각을 나태는 알짜 브랜드”라고 설명했다.

한편, ‘감성커피’는 ‘상생’을 기반으로 안전한 카페 창업 브랜드로도 잘 알려져 있다. 지속적인 브랜드 홍보 마케팅은 물론, 신규 가맹점의 시장 진입을 위한 전략 도출 등 함께 성공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다져나가는 것이 이런 사실을 증명한다.

[매경닷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