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지역정치와 지방자치

김종대 "민주당·한국당 충북도의원 보궐선거 후보 공천 말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주=연합뉴스) 심규석 기자 = 김종대 정의당 충북도당 위원장은 14일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에 대해 "보궐선거를 유발한 (도의회 의원) 선거구에는 후보를 공천하지 말라"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촬영 심규석 기자]



김 위원장은 이날 도청에서 연 기자회견에서 "민주당은 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의 잘못으로 그 직위를 상실해 재·보궐 선거를 하게 된 경우 해당 선거구에 후보자를 추천하지 않는다는 당헌당규 조항을 지키지 않고 있고 자유한국당에는 이런 규정마저 없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을 심판하고 민주당과 개혁의 비전으로 경쟁할 유일한 대안 정당은 바로 정의당"이라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또 "막대한 보궐선거 비용도 선거를 유발한 정당이 부담하도록 21대 국회에서 반드시 법제화하겠다"고 덧붙였다.

제11대 도의회 개원 이후 당초 32석이던 의석은 29석으로 3석 줄었다.

민주당 소속으로 당선된 임기중(당시 청주10) 전 의원은 '공천헌금 수수' 혐의로 기소돼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아 낙마했고, 같은 당 하유정(보은) 전 의원은 사전 선거운동 혐의로 벌금 100만원이 확정되면서 물러났다.

자유한국당 박병진(영동1) 전 의원은 뇌물 수수 혐의로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1년이 확정되면서 중도퇴진했다.

정의당에서는 청주10 선거구에 이인선 전국위원 겸 도당 민생본부장이, 영동1에는 박보휘 도당 여성위원이 예비후보로 각각 등록했다.

k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