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진주 올해의 최고경영자상, 상우정공 하종덕·범우정밀 이점범 대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진주=뉴스핌] 이경구 기자 = 경남 진주시는 16일 시청 시민홀에서 상우정공(주) 하종덕 대표와 (주)범우정밀 이점범 대표에게 올해의 '최고경영자상'을 수여했다.

뉴스핌

[진주=뉴스핌] 이경구 기자 = 조규일(사진 가운데)진주시장이 진주시 올해의 최고 경영자 수상자인 상우정공(주) 하종덕(사진 왼쪽) 대표, (주)범우정밀 이점범 대표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진주시] 2019.12.16 lkk02@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진주시 '최고경영자상'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적이 탁월한 기업인을 선정·표창해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수도로서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어왔다.

올해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한 상우정공(주) 하종덕(60) 대표는 자동차부품을 만드는 전문업체 경영주로 1986년 창사 이래 33년간 끊임없는 신기술개발과 품질향상으로 상우정공(주)을 성장 발전시켜 왔다.

국내에 국한된 시장을 벗어나 공격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수출유망 중소기업지정 및 2018년 무역의날 기념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 한 바 있다.

㈜범우정밀 이점범(73) 대표는 자동차구동용 샤프트를 제조하는 우량 중소기업 경영주로서 1981년 설립 이후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바탕으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대기업인 현대위아(주)의 독점적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2017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뿌리기술 전문기업지정 금년에는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지정된 공적을 인정받아 올해의 진주시 최고경영자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최고경영자상 수상 기업에는 시에서 시행하는 각종 기업지원시책의 우선 수혜 등 특전이 부여되고 경남은행과의 협약 체결로 융자금리 우대 등 금융지원 혜택도 주어진다.

한편 기술융합협동조합 최진곤(53) 대표는 항공우주, 해양레저분야의 21개 기업의 협동조합을 이끌어 공동브랜드 개발 및 지역학생들의 창업활동을 지원하는 모범적인 기업의 경영주로서 경남은행장으로부터 올해의 '우수 중소기업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lkk0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