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전남국제교육원, 미국 국제교육체험단 결과보고회 가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여수=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라남도국제교육원은 최근 미국 국제교육체험단 참가학생을 대상으로, '2019년 청소년 미래도전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젝트 결과보고회'를 가졌다고 16일 전했다.

지난 11월 6일부터 11월 17일까지 미국 버지니아주 페어패스교육청 센터빌고등학교에서 진행됐던, '2019 청소년 미래도전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젝트'는 전남도내 학생자치 활동 경험이 풍부하고, 동아리 활동을 활발하게 한 전남도내 일반계 고등학생 20명이 참가했다.

뉴스핌

[여수=뉴스핌] 오정근 기자 = 청소년 미래도전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젝트 결과 보고회 [사진=전라남도 국제교육원] 2019.12.16 jk2340@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참가 학생들은 미국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하면서 학교 교육체험, Ivy League 대학탐방, 뉴욕 및 워싱턴 문화체험, 미국 초등학교 1일 교사활동 등 다양한 경험을 하는 등 미국 학생들과의 교류활동을 통해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함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면서 국제사회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쌓았다.

보고회는 이덕형 인솔단장(고흥도화교 교감)의 성과보고를 시작으로, 참가 학생들은 3그룹으로 나눠 각 그룹별 탐구 내용을 발표한 후 개인별 소감을 발표하고, 서로의 느낌과 생각을 공유함으로써 글로벌 리더로서 책임의식을 다시 한 번 다짐하는 기회를 가졌다.

한편 전라남도국제교육원은 학생들이 국제교육체험을 통해, 세계 속의 한국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2020년에는 참가 인원과 국가를 확대해 지원할 계획이다.

jk234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