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남해군, '웰컴 화전로 문화예술공연장' 조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남해=뉴스핌] 이경구 기자 = 경남 남해군이 관광중심형 도시재생뉴딜사업을 활성화하고 지역 내 문화예술인들의 상설공연장 조성을 위한 방안으로 남해읍 행정복지센터 유휴지를 리모델링해 문화예술 공연을 위한 야외무대를 조성했다.

뉴스핌

[남해=뉴스핌] 이경구 기자 = 웰컴 화전로문화 행사 장면 [사진=남해군] 2019.12.16 lkk02@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6일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사업비 약 1억 3000만원을 투입해 평상시는 주차장으로 활용하고 행사 시 공연장으로 사용될 수 있는 복합형 문화예술공연장을 마련했다.

이달 말 조성될 문화예술공연장은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개최해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침체된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은 해당 사업 준공에 앞서 야외무대 시설을 앞당겨 조성해 이달 3차례에 걸쳐 남해읍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에서 주최하는 '웰컴 화전로문화 야(夜), 함께 놀자' 행사를 진행해 풍성한 연말을 만든다.

김승겸 도시건축과장은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시행하는 첫 번째 주민체감형 사업으로 조성되는 문화예술공연장이 지역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인들에게 공연장소를 제공하고 문화예술 저변확대와 더불어 군민 문화생활 향상에 이바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lkk0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