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공시+]씨티젠, '라이브파이낸셜'로 사명변경…핀테크 혁신금융기업으로 '새 출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씨티젠은 내달 10일 열리는 임시주총에서 핀테크 사업을 대거 사업목적에 새롭게 추가한다고 16일 공시했다. 또 신성장 동력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씨티젠에서 라이브파이낸셜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신규사업을 위한 사업 목적에 ▲블록체인을 활용한 핀테크 플랫폼 개발 및 운영 ▲포털 및 기타 인터넷 정보매개 서비스 ▲시스템통합 구축서비스 개발, 제작 및 판매 ▲P2P 금융업 등을 추가했다.


이미 씨티젠은 관계사인 '라이브핀테크'를 100%인수하고 전문 인베스트먼트 뱅킹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한 기존 금융보다 훨씬 편리하고 스마트한 상품을 내놓겠다는 계획이다.


회사 측은 급성장하는 핀테크 금융 시장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스마트한 금융상품을 선보여 업계 신흥강자로 올라선다는 각오다. 씨티젠 관계자는 “사명변경은 신사업을 본격화하고 새롭게 핀테크 혁신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스마트한 금융 상품을 출시하여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라이브파이낸셜'이 대한민국 대표 핀테크 금융기업으로 올라설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