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직접판매공제조합, 다단계판매산업 이미지 제고 위한 캠페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RT, 제주항공,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

뉴스1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직접판매공제조합이 다단계판매산업의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부정적 이미지를 해소하고자 온·오프라인 캠페인 진행에 나선다.

직접판매공제조합은 다단계판매회사 및 후원방문판매회사로부터 발생하는 소비자피해를 보상 및 예방하고자 2002년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인가받아 설립된 소비자피해보상 단체다.

업계 관계자는 "다단계판매산업은 합법적으로 이뤄지는 정당한 유통산업임에도 불구하고 피라미드, 유사수신 등 일부 불법적으로 이뤄지는 행위들로 인해 여전히 부정적인 시선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를 해소하고자 직접판매공제조합이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12월 1일부터 2020년 2월까지 SRT 객차, 제주항공 기내 등 오프라인을 비롯해 유튜브, SMR,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 및 기타 영상 매체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조합 측은 "이번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통해 대중에게 다단계판매산업의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부정적 이미지를 해소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직접판매공제조합은 판매원을 포함한 소비자 권익제고, 직접판매산업의 자율정화유도와 불법업체에 대한 시장 파수꾼으로서의 소임을 수행하고 있다.
nohs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