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롯데손보, 보고문화 혁신…결재판 일괄 폐기, '메일 보고' 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승동 기자 = 롯데손해보험이 일하는 문화 혁신 작업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일하는 문화 5가지 변화와 도전'이라는 이번 혁신 작업에서 메일을 통한 보고문화 변화와 익명 소통채널 오픈 등 기업 문화 혁신을 주제로 선정하였다.

이를 위하여 롯데손보는 지난 13일 '결재판 수거, 폐기'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 날부터 결재판 사용을 중지하고 사내 메일 보고를 통해, 명확하고 논리적인 보고 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하기로 하였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김승동 기자 = 롯데손보, 보고문화 혁신…결재판 일괄 폐기, '메일 보고' 도입 2019.12.16 0I087094891@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익명 소통채널은 임직원의 자율적인 참여로 방식으로 진행되며 익명 설문, 의견 제안, 피드백을 통하여 일하는 문화 혁신이 이어질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일하는 문화 5가지 변화와 도전'에는 ▲메일 의사소통(보고문화 변화) ▲익명 소통 채널 오픈 ▲유연근로시간제 확대 ▲퇴근 전·후 업무지시 금지 ▲휴가 사유 입력란 삭제를 혁신 주제로 선정하였다.

한편, 롯데손해보험은 이 달 초 변화에 민첩하고, 신속한 의사결정 구조를 마련하기 위해, 기존 5총괄, 20그룹, 4담당, 72팀, 101개 조직에서 6총괄, 11그룹, 5담당, 54팀, 76개로 조직 슬림화를 단행하였다.

0I087094891@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