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롯데호텔, ‘베니키아 호텔 서비스 컨설팅’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호텔이 지난 4월 29일부터 11월 30일까지 7개월간 ‘롯데호텔 - 한국관광공사 업무협약’에 따라 진행한 ‘베니키아 호텔 서비스 컨설팅’이 종료됐다.

서울, 부산, 강원, 제주 등 전국 47개의 베니키아 전 체인 호텔을 대상으로 실시된 서비스 컨설팅은 지난 4월 롯데호텔이 한국관광공사와 맺은 협약에 따라 ‘베니키아 호텔’의 서비스 수준 향상과 대한민국의 관광산업 발전을 목표로 진행됐다. 베니키아 호텔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중저가 관광호텔의 확충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개발한 호텔 체인 브랜드이다.

이번 컨설팅에서 롯데호텔은 △베니키아 체인 호텔 47곳 서비스 모니터링 실시 △베니키아 체인 호텔 종사원 대상 현장 코칭 진행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서비스 매뉴얼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컨설팅을 전담한 롯데호텔의 ‘서비스 아카데미’는 1979년 롯데호텔서울 개관 이래 40여 년간의 서비스 노하우를 축적한 국내 최고의 서비스 교육기관이다. 컨설팅을 위해 서비스 아카데미 소속 강사들이 직접 △객실 서비스 △식음 서비스 △브랜드 표준화 △시설 관리 등 다차원적인 부문에서 베니키아 체인 호텔 47곳의 암행 및 관찰 평가를 시행했다. 평가 결과에 따라, 종합 서비스 점수는 물론 평가 항목별, 체인 호텔 등급별, 소속 지역별 점수 등을 산출하여 베니키아 호텔의 강점과 약점을 다각도로 분석했다. 한 발 더 나아가, 롯데호텔은 분석을 기반으로 향후에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 매뉴얼을 제공하고, 맞춤형 현장 코칭을 실시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